아이디어, 알고리즘2017. 10. 21. 09:55

 

 

여러분은 시장에서 꾸준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방법을 알고 계신가요?

 

 

 

우선 첫 줄의 질문에 NO라고 답하는 사람들의 공통점은 정말 재미있게도 하나의 공통점을 가지고 있는데요.

 

 

그것은 바로, "부화뇌동"이라는 것입니다.

 

 

부화뇌동(附和雷同) : 천둥 소리에 맞춰 함께 한다. 는 뜻인것은 이미 독자분들도 다 알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시장에서 부화뇌동하는 사람이란것은 오르면 오르는대로 추격매수하고, 내리면 내리는대로 추격매도하며

시장이 오르지도 내리지도 않고 정체된 흐름에서는 매매를 하지 않으면 몸살이 날 것 같은 투자자를 말하는데요.

 

 

아래를 한번 보시죠.

 

 

 

YES라고 답하는 사람들을 만나 얘기 해보면 두 가지의 공통점이 있으면서도 상세한 방법적인 부분에서는 제각각인 희안한 일을 많이 경험합니다.

 

 

두 가지 공통점은,

1. 일관된 매매 원칙을 가지고 있다.

2. 향후 시장의 흐름의 예측과 대응에 자신이 없을때는 철저하게 쉬어간다.

 

 

 

투자 대상이 주식이나 선물, 옵션이든 상관없이 돈 버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추세 추종형 매매만 하거나, 비추세만 기다리거나, 상승만 기다리거나, 하락만 기다리거나, 시장의 등락이 좁은 구간에서만 매매 하거나 자신의 기준에 맞게 다양한 매매를 하고 있더란 말이지요.

 

 

그러나 "꾸준한 수익"을 이루지 못하는 분들은 이것저것 다 하려고 기웃거리기 바쁩니다.

 

 

시장의 흐름을 면밀히 관찰하여 특정 흐름이 발생되기 위한 전조 증상은 없는지 과연 그것이 필수조건인지 경우에 따라 다른것인지 꾸준히 관찰하고 상승과 하락, 변동성 증가와 감소 등 어떤 상황에 잘 맞는지 조금씩 범위를 좁혀가면서 확률을 따져보고 놓친것은 없는지 추가로 고려해야 될 대상은 무엇이 있는지 깊이 생각 해보아야 "매매 로직"이 탄생하며 이렇게 탄생한 매매 로직 조차도 꾸준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반열에 오르지 못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나름 복잡하고 긴 시간과 노력이 필요한 매매 로직의 탄생 프로세스를 반복해야만 그나마 나은 로직이 나옵니다.

 

 

NO라고 답하신분들은 아마도 위 프로세스를 단 한번도 경험해보지 못했거나 조금 하다만 말 그대로 부화뇌동 한 분들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시장은 늘 공평하지 않습니다.

우리가 살아가는 현실 세계도 마찬가지고요.

 

 

공평하고 공정한 것을 기대하고 기다리다가는 남은 인생이 다 가고 시간이 모자랄지 모릅니다.

남들이야 어떤 권모술수를 쓰던지 상관하지 말고 나 스스로가 공평하고 공정한 게임을 할 것을 다짐하고 열심을 다 한다면 못 이룰 업적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시장의 흐름이 출렁인다고 덩달아 부화뇌동하지 말고 중심을 잘 잡는 투자자가 되시기를 당부드립니다.

 

 

 

 

Posted by 투자의神