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 성과 합산2018. 3. 9. 18:00

 

 

 

 

'매우 크게'를 기대한 2거래일전 종가 대비 10포인트이상 상승하면서 바랐던 움직임이 나왔네요.

 

 

그럼에도 1~9호는 거래가 없었습니다.

 

 

이번주 성과 합산은 +959,775, 이번달 성과 합산은 -6,732,296입니다.

 

 

때 되면 거래도 하고 수익도 내고 손실도 보고 하겠지만 어제 동시 만기일이 끝나고 오늘이 월물 첫 거래일이라 그런가라며 생각 해 볼 뿐입니다.

 

 

그런데 더 중요한것은 또 다른 '매우 크게'가 더 남아 있다는 것인데 이번에는 강조해서 말하기 보다는 좀 조용히 있으면서 지켜 보기만 할 요량입니다.

 

 

대신 오랜만에 가상통화쪽 얘기를 간단히 해보지요.

 

 

현재의 가격 흐름은 이전에 언급한 내용에 버금가게 움직이고 있지만 조만간 이러한 가격 균형이 깨질것으로 생각됩니다.

 

 

거래자라면 관심을 가지고 다시 한번 글을 읽어 보시고 왜 그런 뷰를 가지게 되었는지 곰곰히 생각 해보셨으면 합니다.

 

 

1. http://systemtraders.tistory.com/708

 

2. http://systemtraders.tistory.com/720

 

3. http://systemtraders.tistory.com/781

 

4. http://systemtraders.tistory.com/822

 

 

빗썸 기준의 비트코인 시세는 1200만원 부근과 750만원 부근의 싸움이 시작되었다고 보여집니다.

 

 

더욱 디테일하게 얘기 하고 싶지만 '희망고문'이라는 마지막 끈을 잡고 계신분께 누가 될까 삼가겠습니다.

 

 

만기일인 어제보다 하루전날인 수요일에 4월물 콜옵션 317에서 터진 사고에서 0.03에 체결된 30계약은 개인은 아닐것 같은데요.

 

 

 

▲ 해당 종목의 체결 데이터이며 어느 순간 매수 대기 호가가 모두 빠지고 전일 종가 대비 -98.92%까지 폭락했다가 일순 회복하는 모습입니다.

 

▲ 체결 데이터 이외에 호가 데이터에서도 매수 대기 잔량만 '쏙' 빠져버리는게 포착 되었고요.

 

 

0.03이면 7,500원이고 오늘 고가 기준으로 7.13까지 237배 올랐으며 금액으로 보면 170여만원 밖에 안되는데 저 포지션은 어찌 되었을까 궁금해집니다.

 

 

호가창에서 뵙겠습니다.

 

 

덧1)

가상통화, 가상화폐, 암호통화, 암호화폐 등 여러 이름으로 불리고 있으며 직역하면 암호통화, 블로그에서는 가상통화로 칭하고 있는 녀석을 통한 보편적 결제 수단의 확대 측면에는 찬성하지만 익명성 뒤에 숨어서 거래 주체를 추적하기 어렵게 만드는 행위는 과세를 위한 데이터 수집에 혼선을 주게 되고 납세 의무의 평등화가 되지 않게 될 소지가 있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반대하는 바입니다.



덧2)

블럭체인 기술을 활용한 '공동 검증 기여 시스템의 구축'은 환영하지만 이외의 분야에서 공공에 기여하는 바가 적은 목적을 가지고 자금을 모집하는 ICO 등은 



Posted by 투자의神