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통화2018. 1. 9. 12:00

 

 

간단하게 적겠습니다.

 

 

비트코인 1년새 10배 이상 급등.

 

이더리움 1년새 100배 이상 급등.

 

금융 당국의 가상화폐 거래소 시장 규제.

 

작년이나 올해나 가상화폐 거래 시장이 하루도 잠잠할 날이 없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작년 연말에 나온 금융 당국의 강력한 규제 소식

 

가상화폐 양도세 과세 검토중.

 

가상화폐 실명제 전환.

 

가상화폐 미성년자 거래 금지 규제.

 

 

또 올해 초에는 전세계에서 가장 가상화폐 채굴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는 중국에서 규제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중국 당국의 자국내 가상화폐 채굴업체 폐쇄설인데요.

 

 

이런 루머가 돌자마자 급등하던 가상화폐 가격이 조정세로 돌아서기 시작했습니다.

 

 

외신의 보도에 따르면 "앞으로 중국내 주요 채굴 공장을 폐쇄하겠다"는 것인데요.

( https://qz.com/1174091/china-wants-an-orderly-exit-from-bitcoin-mining/ )

 

이러한 조치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1월 10일까지 수립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중국은 사회주의 국가이기 때문에 이러한 일제 단속이 가능한 부분이고 가장 큰 업체를 운영하고 있는 비트메인의 우지한의 경우에는 규모가 크다보니 단속 대상으로 낙인 찍히겠지만 삼삼오오 모여 중소규모로 채굴장을 운영하는 것을 현실적으로 단속하기는 어려울 것입니다.

 

 

가상화폐 채굴과 거래 행위는 특정 국가내에서만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 이미 전세계적으로 이뤄지고 있고 작년과 올해 가장 핫(hot)한 아이템이 되버렸기 때문에 이럴때일수록 잘 생각하셔야 합니다.

 

 

주식투자든 가상화폐 투자(채굴이든 거래이든)든 늘 합리적인 판단을 할 수는 없지만 항상 양면성을 생각하고 신중히 접근하여 점진적인 결론을 도출하는 훈련을 한다면 누구든 충분히 괜찮은 성과를 얻을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중국내에서 가상화폐 채굴을 일제 단속하면,

 

중국내 대규모의 가상화폐 채굴장은 해외로 진출하게 될터이고 이에 따라 일시적으로 동시 채굴되는 양이 감소하여 채굴을 하고 있는 다른이에게는 상대적인 호재로 작용할 수 있으며,

 

각종 루머로 시장이 어수선하고 가상화폐 시세가 요동치거나 크게 조정할 때는 (늘 그렇듯) 장기적인 시세 폭발의 시발점이기도 합니다.

 

 

필자와 독자님들이 내리게 될 결론과 그에 따른 행위는 제각각이겠지만 모든 분들이 만족할만한 결과로 이어지기를 바랍니다.

 

 

"크게 생각하라. 작게 생각하는 것은 일종의 범죄다."

 

 

 

Posted by 투자의神