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통화2018. 1. 9. 00:00

 

 

CPU 및 반도체 제조 기업인 인텔(Intel)의 CPU중 약 최근 10여년내에 판매해 온 x86 (32비트, 32bit) 프로세서에서 보안 결함이 발견되어 난리도 아닙니다.

 

 

얼마전에는 애플의 성능저하 등의 이슈로 집단 소송 움직임이 보이더니 이번에는 인텔을 대상으로 집단 소송을 하겠다는 움직임이 보이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모든 스마트폰, 노트북, 가정용PC, 업무용PC 등에는 'CPU (Central Process Unit, 중앙 처리 장치)'라는 부품이 장착되게 되어 있습니다.

 

 

각 장치별 특성에 따라 (특히 스마트폰의 경우) 모양과 크기만 다를뿐 사람의 두뇌에 해당하는 CPU는 어느곳에나 존재하며 현재까지 알려진바에 따르면 인텔 x86 (32비트) CPU에만 보안 결함이 발견된 상태인데요.

 

 

이토록 대중적이고 범용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인텔 CPU에서 특정 부분에 취약점이 발견된 것인데 이런 결함을 악용하는 해커가 침입한다면 컴퓨터내에 저장되거나 사용되고 있는 로그인 아이디, 로그인 비밀번호, 각종 개인정보, 각종 사진 및 영상물, 이메일 내용은 물론이고 가상화폐가 탈취 될 가능성도 열려 있습니다.

 

 

만약 해커에 의해 거대한 규모의 가상화폐 해킹(탈취)이 발생한다면 실물 경제에도 엄청난 파장을 불러 일으킬 것이리라 예상됩니다.

 

 

가상화폐 거래를 하는 독자분이라면 보안에 더욱 신경 써야 하겠고 비단 가상화폐 거래뿐 아니라 언제든 정보가 유출되어 물질적, 정신적 피해를 입을 수 있으므로 가급적이면 공용 PC를 사용하지 않도록 하고 개인PC라 하더라도 Anti Virus Vaccine, FireWall 등이 제대로 구성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사용하지 않을시에는 가급적 기기를 꺼두는게 좋습니다.

 

 

인텔 CPU 보안 결함 문제는 단기적으로는 인텔에 대한 악재이지만 장기적으로는 교체 수요가 몰리게 된다는 점에서 오히려 호재로 작용할 수 있으니 해외 주식 거래 하는분은 참고 하세요.

 

 

또한 이와 더불어 인텔 CPU를 유통하는 국내외 총판 및 대리점이 2차 수혜를 입게 되고, 새로운 세대의 CPU로 교체 변경 되면서 같이 변경해야 하는 메인보드, 램 등의 기타 부품의 제조사, 총판, 대리점이 3차 수혜를 입게 되리라 생각됩니다.

 

 

이와 별도로 보안 업체가 수혜를 입게 되겠지요.

 

 

가상화폐 거래소는 당분간 과부하 상태를 유지할 것으로 전망되며 그에 따라 가상화폐의 가치도 춤추듯 등락을 거듭하겠지만 장기적으로는 큰 상승의 흐름을 이어가리라 생각됩니다.

 

 

 

 

 

"크게 생각하라. 작게 생각하는 것은 일종의 범죄다."

 

 

 

Posted by 투자의神