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 성과 합산2017. 11. 28. 02:30

 

 

 

 

외부 일정으로 조금전에 복귀하느라 성과표 포스팅이 늦었습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조만간 큰 흐름이 나올 것이라고 말씀 드렸는데 블로그에 공개하고 있는 3개의 시스템은 금일도 거래가 없었습니다.

 

 

이외 운용중인 시스템에서는 수익이 대체로 발생했는데 하방으로 단기 추세 흐름이 시원하게 움직여준 덕분인것 같습니다.

 

 

바쁜일정이 어느정도 일단락되면 본격적으로 시스템을 가동했던 시기부터 손익 내용을 정리하여 블로그에 올려보겠습니다.

 

 

주식은 약 6~10여년 사이에, 선물/옵션은 약 2~3여년 사이에 시스템화가 되어가고 있는 상황이며 주식은 각 로직들의 이름이 서로 다르고 선물과 옵션도 이름이 다릅니다.

 

 

옵션은 ver1_v1_only 라는 이름부터, ver2_v2_only, ver3_v2_only......ver7_v2_only 까지 상당히 많은 로직들로 구성되어 여러 알고리즘이 구동중에 있는데 모든 내용을 정리하려면 생각보다 꽤 많은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필자와 전화 통화나 이메일, 카톡 등의 방법으로 상담 요청 하신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대체로 1~5천만원 사이에서 운용하고 계신 경우가 숫적으로 많았고 다음으로는 1~3억 사이가 많았는데요.

 

 

다양한 need에 응답하기 위해 다음번에 공개할 로직은 운용자금이 3천만원인 로직이 될 예정입니다.

 

 

운용중인 약 20여개의 각 로직별로 운용자금이 다르지만 공통점은 복리운용하지 않고 수익금의 일부는 항상 출금하고 있다는 점이고 20여개 로직중 수익이 발생하지 않는 로직은 없다는 점입니다.

 

 

금일도 뉴스 검색기 관련하여 몇분과 통화가 예정되어 있었는데 외부 일정 영향으로 단 한분하고만 통화를 했었는데요.

 

 

(구체적인 정보를 공개하기에는 어렵고) 50대 공무원분이셨습니다.

 

 

통화중 뉴스 검색기 공지 사항 전달 이외에 필자가 당부 드리고 싶은 메시지는 "생각보다 이 시장은 쉽지만 어렵게 생각하면 한 없이 어렵고 노력하면 노력한만큼의 성과를 가져온다"는 것인데 제대로 전달 되었을런지 모르겠습니다.

 

 

어렵다고 생각치 말고 언제든 도전하는 용기를 가진분이라면 응당 결과를 얻으실것입니다.

 

 

자신이 가진것 100중 10을 내놓으면 30, 50 등 내놓은것 보다 더 얻을 수 있을것이고, 자신이 가진것 100중 1도 내놓지 않으려는 분은 기존에 가진 100도 시장이 가져갈 것입니다.

 

 

필자또한 어려운 과정을 거쳐 현재의 모습에 도달하였는데 가진것은 5밖에 없었지만 50을 시장에 내어줄정도로 궁핍한 삶을 살아왔었지만 시간과 노력 그리고 정성을 들이니 더 많은것을 가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우리가 살면서 문득 생각해보면 이미 많은 것을 가지고 있고 혜택을 누리고 있음을 느끼게 되는데 그중 일부(시간, 노력, 금전 등)를 시장에 내어 준다면 현재 가진것의 곱절은 넘게 가지게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금일 공개 시스템의 거래가 없던 이유는 역시나 '옵션의 시간가치' 영향인데 별로 개의치 않습니다.

 

 

기회가 오는 그 날 언젠가 수익을 내 줄것이라 믿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조만간 오랜만에 발생하게 될 거래 재개일에는 손실이 날 것만 같은 기분이 드네요.)

 

 

호가창에서 뵙겠습니다.

 

 

Posted by 투자의神