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 성과 합산2017. 12. 21. 19:00

 

 

 

 

오랜만에 제법 큰 추세 흐름이 '하락'으로써 나타났습니다.

 

 

아쉽게도 옵션 만기일이 끝난지 얼마 되지 않고 특히 풋옵션의 프리미엄이 제법 높은 상태였기 때문에 공개하고 있는 모든 시스템은 포지션 진입을 하지 않았고 손익이 0원으로 마감하였습니다.

 

 

만약 하방 포지션 진입을 하였다면 금주 월~수요일의 손실을 모두 매울 수 있었으리라 추측하지만 역사에 만약(if)이란 없으니 다음 기회를 노려야겠지요.

 

 

독자분들은 수익 많이 나셨나요?

 

 

상승 원웨이 흐름이었다면 독자분들께 더욱 도움이 되었으려나요?

 

 

오늘은 뉴스 검색기 작업과 함께 보관하고 있는 데이터의 양이 너무 많아지고 있는 탓에 데이터베이스 서버 견적을 받고 오랜만에 하드웨어 공부를 좀 했습니다.

 

 

 

 

 

 

 

현대중공업의 데이터베이스 서버와 현대중공업 그룹 계열사의 데이터베이스 서버, 그리고 아주대학교 의료정보학과 박래웅 교수팀의 데이터베이스 서버를 참고하였고요.

(추가 데이터가 있지만 PDF 용량의 크기가 첨부 가능한 크기를 벗어나네요.)

 

 

BMT (BenchMarkTesT = 벤치마크 테스트) 결과와 각종 제안서를 바탕으로 향후 수개월내에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데이터베이스 서버의 비용은 약 4~5천만원선에서 지출이 될 예정입니다.

 

 

필자의 데이터베이스 서버는 용량의 확장성과 데이터의 안정성도 중요하지만 수 많은 데이터들이 저장되고 또 읽혀지고 있기 때문에 읽고 쓰는 성능 또한 매우 중요한 요소이기에 기업용 2.5" SAS 12G SSD 48ea를 이용하여 RAID 구성될 예정입니다.

( https://www.ebay.com/itm/New-HP-762752-001-SSD-1-6TB-12G-3-5-SAS-Solid-State-Drive-G8-G9-1-6-TB/292371362937?hash=item4412b0f479:g:gXIAAOSwPK1ZTRGR )

 

 

현재의 데이터베이스 서버도 아직까지는 충분한 성능을 보여주고 있는데 구축하기 이전에 기업용 2.5" SAS 6G SSD 8ea를 이용하여 RAID 구성하여 BMT를 측정 해보았는데 비용(약 3천만원) 대비 성능이 마음에 들지 않았던적이 있었고 가급적 더 이상 데이터베이스 서버의 신규 구축에 고민하며 시간을 허비하지 않으며 여러 프로젝트들의 데이터들을 보다 안정적으로 저장하면서 추후를 고려한 확장성 등을 더 확보하기 위한 차원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http://prod.danawa.com/info/?pcode=4718302&cate=112760 )

 

 

이처럼 데이터베이스 서버를 미리 준비하는 이유는 지금도 충분히 많은 데이터들이 쏟아지고 있고 그것들을 이용한 연산 결과물이 산더미처럼 쌓이지만 앞으로는 데이터가 폭주하는 시대가 도래 할 것이라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본 블로그에서는 증권사 API를 통해 데이터를 송/수신 할 수 있는 방법을 다루고 있는데 독자분들께서는 어떤 정도의 데이터를 보관하고 있으며 매매 성과의 향상을 위해 어느 정도로 활용하고 계신가요?

 

 

관련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독자분이 계시면 비밀댓글 또는 이메일 등으로 문의 주시면 아는 범위 내에서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전일 올려둔 "전달사항을 재차 올립니다.

(애초에 약속한 금주 금요일인 2017년 12월 26일까지만 반복해서 올리겠습니다.)

 

 

===================================================================

 

 

지난 주말동안 여행 가서 여러 생각들을 정리했는데 직접 투자에 어려움을 토로하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다는데에서 과거의 제 모습을 떠올리게 되었고 어떤 형태로든 도움을 드리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현재 수익을 잘 내고 있는분은 그대로 더 잘해주시면 되겠고 어려운 과정에 있는분들께는 필자의 시스템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드리고자 합니다.

 

 

독자님의 상황이 어떠한지 별도의 검증은 하지 않고 각자의 양심에 맡기겠습니다.

 

 

충분한 수익이 발생하고 있는 분들은 연락하지 말아주세요.

 

 

또 아주 어렵지는 않더라도 뚜렷한 매매 로직으로 꾸준한 수익 창출의 과정이 아닌 분들의 경우에 조금 더 공부하고 경험할 수 있는 시간이 필요하고 시장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없는 직장인과 주부분들께도 참여 기회를 드리고자 합니다.

 

 

최소 참여 금액은 100만원부터 가능하며 자세한 방법이 궁금한 분은 비밀댓글 또는 이메일 (삭제)로 통화가 편한 시간대와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최대한 시간을 맞춰 연락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금번을 1차로 정의하고 기한은 금주 금요일까지로 정하겠습니다.

 

 

차기 기회가 있을지 혹은 몇차까지 이어질 수 있을지 장담할 수는 없지만 필자의 생활 범위를 크게 벗어나지 않는 범위라면 여러 도움을 드리겠다는 것이 기본적인 생각입니다.

 

 

이외에도 시뮬레이션 프로그램 개발, 시뮬레이션 시스템 구축, 실거래 프로그램 개발, 실거래 시스템 구축 등도 무료로 진행 해드리고 있으니 도움이 필요한분은 비밀댓글 또는 이메일 남겨주세요.

 

 

필자도 어려운 과정을 경험 해봤고 때로는 어서 빨리 많이 벌고 싶다는 생각도 하고 심할정도의 어려움을 겪어보기도 했기 때문에 주식 시장을 급하지 않은 마음으로, 투기가 아닌 투자로써 긍정적으로 바라볼 수 있고 진취적인 독자분들의 연락을 기다리겠습니다.

 

 

자기밖에 모르는 사람이나 잔파동에 일희일비 하는 분들은 가급적 제 시간을 뺏지 않아 주셨으면 합니다.

 

 

호가창에서 뵙겠습니다.

 

 

 

Posted by 투자의神