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검색기2017. 11. 10. 10:53

 

 

전일 밤낚시를 다녀오고 오후에는 업무상 미팅이 있는등 최근의 일상이 이러하므로 작업 시간을 많이 할애할 수 없음에 양해를 당부 드립니다.

 

 

현재까지의 진행 상황을 안내 해드리고 또 의견을 청취하는것이 추후 기능 추가와 의견이 너무 분리되지 않도록 하는 등에 유리할 것으로 판단하기에 경과를 공개합니다.

 

 

 

 

▲ 뉴스 검색기 최초 실행 화면입니다.

 

▲ 이베스트투자증권 API 모듈을 이용하여 제작했기 때문에 해당 증권사 서버로의 로그인이 필요하며 이 과정에서 증권사 아이디가 없는분은 신규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 대부분이 독자분들께서 말씀하신 기능들이나 속도등의 부분은 모의투자 서버에 접속하더라도 이용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되어 프로그램 타이틀에 별도로 기록한 것이지만 향후 경우에 따라 삭제 될 수 있습니다.

 

▲ 로그인을 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로그인과 종료 버튼 이외에는 모두 비활성화 상태입니다.

 

▲ 정상적인 피드백은 블로그를 통해주시고 프로그램의 중대한 결함이나 하자가 발생하거나 큰 문제가 있을시 우측 하단의 안내 메시지란에 제 개인 연락처를 별도로 둘테니 참고 하시기 바라며 블로그 등에는 가급적 오픈하지 않고 프로그램을 사용할 독자분들께만 안내될 예정입니다.

 

▲ 좌측 하단의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의 창이 뜨게 됩니다.

 

 

 

▲ 증권사 아이디와 비밀번호 등을 입력하면 기본적으로 모의투자 서버에 접속할 수 있게 되어 있고 조금 더 쾌적하게 사용하고 싶은 독자분께서는 "접속서버"를 "일반서버"로 바꾸시면 됩니다.

 

▲ 로그인창 화면 하단에도 메인창과 마찬가지로 제 연락처 정보를 기입할 예정이니 프로그램 사용상 중대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라면 빠르게 연락 주셔야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로그인을 하고 난 뒤의 화면은 아래와 같습니다.

 

 

 

 

▲ 증권사 서버에 로그인을 하고 나면 모든 버튼들이 활성화 됩니다. (로그인 버튼만 비활성화 처리)

 

▲ 각자 컴퓨터에 키워드 정보를 입력하기 보다는 사용하는 모든 분들의 키워드를 (혹은 사용자별로 분리도 가능) 등록하여 공용으로 사용할 생각도 가지고 있는데 이 부분은 키워드에 주인은 없다지만 혹시 생각치 못한 일이 벌어질지 알 수 없으므로 각자의 견해를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각자 사용자 컴퓨터에 저장하지 않고 모든 사용자가 공유하는 형태라면 제 서버 공간 일부를 할애해서 처리 예정입니다.)

 

▲ 모든 뉴스를 수신, 키워드에 등록된 뉴스만 수신, 키워드에 등록된 뉴스만 제거 등의 체크 박스가 있으므로 선택적으로 뉴스 수신이 가능할 예정입니다.

 

 

이외 고려중인 부분으로는

등록된 키워드의 검색 범위를 제목, 내용, 제목+내용 중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이 필요할까 아닐까 고민하고 있어서 확정짓지 못하였으니 의견 주시기 바랍니다.

 

 

필자는 디자인쪽은 문외한이기에 프로그램에 멋스러운 디자인을 입힐 계획은 없음을 알려 드립니다.

 

 

프로그램 우측에 뉴스에 해당하는 종목들의 현재가, 등락율, 가격 등의 정보를 출력하는 부분을 요청하신분이 계신데 지금까지 단 한분만 요청한 기능이라 구현을 할지 말지 고민중이니 의견 주시기 바랍니다.

(이 부분은 기능 구현에 어려움은 전혀 없습니다.)

 

 

앞으로 약 열흘간 개인 일정으로 블로그 포스팅 및 여러 Comment 들에 대한 피드백 속도가 늦어질 수 있는점 감안하여 주시고 다양한 의견을 모아 공통적으로 필요로 하는 기능들의 구현에 중점을 두는게 맞다고 생각하고 또한 피자와 일대일로만 소통하면 다른분들의 의견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어 배가 산이 가는 사태를 막고자 의견을 남겨 주실 때 비밀글이 아닌 공개글로 남겨주세요.

 

 

Posted by 투자의神