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통화 API2018. 1. 10. 00:30

 

 

앞서 빗썸 API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했었지만 한 독자분의 요청으로 "빗썸 API를 이용한 가상화폐 실시간 체결 데이터 수신 프로그램"을 만들게 되었고 나름대로 충분히 (그래봐야 몇시간) 테스트 해봤다고 생각하지만 오류가 있을 수도 있으니 각자 확인 해보시기 바랍니다.

( v.1.000 배포 글 : http://systemtraders.tistory.com/500 )

 

 

"빗썸 API를 이용한 가상화폐 실시간 체결 데이터 수신 프로그램 v.1.005" 배포합니다.

 

  

변경 사항 :

 

- 텍스트 파일이 비어 있더라도 키 입력 TextBox가 Enabled 처리되어 키 입력이 불가능한 오류 수정

 

- 서버가 점검중이더라도 프로그램을 재시작 할 필요 없이 계속 켜두면 자동으로 서버 ON 인식

 

 

본 프로그램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가상화폐 거래소인 빗썸에 회원 가입을 한 후 API 사용 신청 등을 하여야 합니다.

( https://www.bithumb.com/ )

 

 

API 사용 신청 등의 부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전의 글을 참고 해주세요.

http://systemtraders.tistory.com/393 )

 

 

프로그램의 특성에 대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 해주세요.

( http://systemtraders.tistory.com/485 )

 

 

@ 주의 사항

 

빗썸 API 서버 내부적으로 동시 다발적인 request(리퀘스트) 발생시 접속을 차단하는 것으로 파악되니 동시에 여러개의 프로그램을 실행하시면 안되고 직접 테스트 해 본 결과 물리적인 컴퓨터가 구분 되더라도 데이터를 못 받는 것으로 보아 API KEY 등으로 일종의 '중복 접속' 등을 체크 하는 것 추정되기에 동시에 여러 데이터를 받으려면 데이터 수신 전용으로 사용할 다른 아이디를 만들어서 사용하는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첨부되어 있는 파일을 다운로드 후 압축해제 하면 쉽게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있으니 각자의 용도에 맞게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BiThumb_ReceiveRealData_v.1.005.zip

 

 

사용상 불편한점이 있거나 개선되었으면 하는 기능에 대해서는 Comment 남겨 주세요.

 

 

[추가]

 

수신받은 데이터의 각 필드명은 아래와 같습니다.

 

체결시각, 매수/매도체결 구분, 체결수량, 체결가격, 체결약정금액

 

 

체결시각은 DATETIME 형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매수/매도체결 구분은 ask는 매도, bid는 매수입니다.

 

체결약정금액은 체결수량 * 체결가격입니다.

 

 

Posted by 투자의神