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통화2017. 12. 8. 10:00

 

 

고점이다 피해라!

 

 

최근 며칠간의 비트코인을 포함한 가상화폐에 대해 여러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공통적으로 나오는 말입니다.

 

 

인터넷 뿐만 아니라 뉴스에도 나오죠?

 

 

묻지마 투자 횡행, 피해 우려 ...

 

 

 

 

▲ 위로부터 아래로 이번주 화 / 수 / 목 / 금요일 (현재)까지의 비트코인 시세 변화입니다.

 

▲ 화요일~금요일까지 단 3일만에 79.55% 상승중입니다.

 

▲ 필자 진입가로부터 약 9배 상승중입니다. (이 부분은 시스템 매매가 아니라 손매매로 Buy and Hold)

 

 

이처럼 연일 시세가 급등하는 상황이 점점 더 묻지마 투자를 부채질 하는것 같은데 비트코인을 포함한 가상화폐에 대해서 얼마나 이해하고 투자하고 계신가요?

 

그리고 왜 이렇게 시세가 폭등중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설마 아무것도 모르고 투자(투기)를 하려는 것은 아니시겠지요?

 

 

최초의 비트코인은,

 

2008년 10월 '사토시 나카모토'라는 가명을 사용하는 프로그래머가 개발하였고 이듬해인 2009년 1월 프로그램 소스를 배포하였는데 그 목적은 각국의 통화정책을 담당하는 중앙은행의 역할이 불필요하며 P2P 방식으로 개인들이나 기업들이 자유롭게 금융거래를 할 수 있도록 한 것입니다.

 

또한 가상화폐는 누군가의 돈, 재산 이라는 꼬리표를 블록체인이라는 암호화 기술로써 저장하여 전 세계 여러 사용자들의 서버에 분산 저장하기 때문에 해킹이 사실상 불가능하다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 '거래소 해킹', '비트코인 탈취' 이런 뉴스가 나오는것은 블록체인이라는 암호화 기술이 해킹된 것이 아니라 거래를 중개하는 거래소 전산망이 해킹된 것이고 블록체인 암호화 기술은 아직 해킹되지 않았습니다.

 

비트코인은 전체 통화를 사전에 발행한 것이 아니라 최대 발행량을 2100만 BTC(비트코인)으로 정해두고 있으며 비트코인을 사고 파는 '거래'를 할 수도 있지만 '채굴'이라는 작업을 통해 미발행 비트코인을 획득 할 수도 있습니다.

 

얼마전 2017년 6월 기준으로 약 1700만 BTC가 발행 되었으나 '채굴'의 경우 난이도가 갈수록 높아지기 때문에 전체 발행량이 2100만 BTC가 되려면 앞으로 100~150년이 더 소요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비트코인의 성공적인 데뷔 이후 이더리움, 대시, 라이트코인, 이더리움 클래식, 비트코인 캐시, 리플, 모네로, 제트캐시, 비트코인 골드 등 셀 수도 없을 정도의 가상화폐가 등장하고 있습니다.

 

최초로 비트코인을 개발한 '사토시 나카모토'의 정확한 국적이 밝혀지지 않았음에도 이름이 일본풍이라는 느낌에 일본에서는 국가 차원에서 전세계 최초로 비트코인을 정식 화폐로 인정하겠다는 분위기가 형성되고 있기도 합니다.

 

 

자 여기까지가 비트코인 및 가상화폐의 이론적 내용인데 사실 대중적으로 많이 알려진 내용이기도 하지만 잘 모르는 독자분들도 계실거라 생각하고 적어봤습니다.

 

 

그렇다면 최근의 비트코인 시세 폭주는 왜 발생하는 것인지 알아 보겠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도 언급 했다시피 금융 당국으로부터 비트코인에 대한 각종 규제 예고, 법인세 인상, 음성적인 자금의 세탁, 투기 열풍이 갈수록 고조되고 있기 때문인데 여기에 한가지 빠트린게 있습니다.

 

 

바로 약 열흘후인 2017년 12월 18일에 전세계 최대 규모의 선물 거래소인 CME 에 '오일', '대두', '원달러', '엔달러', '유로달러'와 같은 대우를 받으며 정식으로 상장되기 때문입니다.

 

 

글로벌 기축 통화인 달러를 중심으로 거래되는 원달러, 엔달러, 유로달러 등 그리고 산업의 중심이자 출발점이라고도 할 수 있는 오일 등과 같은 지위를 누릴 수 있고 안정적인 거래와 결제를 할 수 있다는 측면이 시세 폭발의 한 축입니다.

 

 

앞으로 얼마나 지금처럼 시세 폭발이 이어질지는 두고봐야 알겠고 단기적인 시세의 등락은 크게 발생할 수 있으나 크게 흔들리는 지점 혹은 역사적 고가를 형성하기에는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거래에 참여하고 있고 또 채굴을 위해서 보다 더 많은 장비들이 개발되고 운영되고 있기에 각종 규제가 현실화 되는 시점까지는 시세가 연속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필자의 비트코인 시뮬레이션 시스템은 앞으로 1~2주후에 종료 될 것으로 예상했으나 잘못된 예측이었고 올해말~내년초는 되어야 시스템 트레이딩을 통한 비트코인 거래 여부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결과가 나오면 관련해서 별도로 포스팅 하겠습니다.

 

 

 

Posted by 투자의神