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저런2017. 11. 7. 10:34



앞서 시장 제도의 변경 #1 개장, 폐장 시각의 변화 (http://systemtraders.tistory.com/33) 편에서 다뤘던 부분에 대해 기사가 나왔습니다.



신문 기사도 엄연히 저작권을 가지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할 수 없기 때문에 일부만 발췌 합니다.



"한국거래소는 이달 16일 대학수학능력 시험일을 맞아 유가증권ㆍ코스닥ㆍ코넥스시장, 파생상품시장 및 일반상품시장의 거래시간과 증권ㆍ파생상품 결제시간 및 CCP 청산시간 등을 임시 변경한다고 7일 밝혔다.

이에 따르면 유가증권시장과 코스닥ㆍ코넥스시장의 정규시장 및 장 개시 전 시간외시장의 거래시간은 1시간 지연된 오전 10시부터 시작된다.장 종료는 오후 4시 30분이다. 시간외시장은 오후 4시 40분에 시작해 오후 6시에 종료된다.

파생상품시장은 주식 및 금리상품의 경우 개장과 장 종료 시간을 1시간씩 지연하고, 통화상품, 미국달러플렉스선물 및 금선물은 개장시간만 1시간 지연한다. 정규시장 지연에 따라 야간시장도 개장시간을 1시간 순연한다."



필자가 알고 있기로는 야간시장 개장은 순연하지 않는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순연 개장인가 봅니다.



어쩌다 한번(1년에 한번) 발생하는 이벤트이다보니 기억이 오류를 일으킨 모양인데 이 부분은 추후 정확한 내용으로 수정 또는 보충하겠습니다.



수능으로 인해 개장 폐장 시각이 순연되는 부분을 프로그램이 제대로 인지하지 못한다면 시세 데이터를 수신하는 부분부터 주문을 관장하는 부분까지 전반적으로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프로그램이 증권사 서버에 접속하면 개장, 폐장 시각 정보를 먼저 수신받아야 합니다.



사람은 변화가 있기 이전에 미리 알고 준비하는 사람만이 살아 남을 수 있을것입니다.



갈수록 변화의 폭은 커지고 속도도 빨라질테니 미루지 말고 지금 동참할 수 있도록 합시다.



내일은 늦습니다.



호가창에서 뵙겠습니다.



Posted by 투자의神