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뮬레이션2018. 10. 30. 05:00

 

 

 

 

 

이미지 파일로 업로드 하기에는 티스토리 업로드 정책(최대 50매)상 맞지 않아 해당 파일을 직접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링크를 아래에 적습니다.

 

 

* 원문 링크 - https://www.weforum.org/reports/the-new-physics-of-financial-services-how-artificial-intelligence-is-transforming-the-financial-ecosystem

 

 

* PDF 다운로드 링크 - http://www3.weforum.org/docs/WEF_New_Physics_of_Financial_Services.pdf

 

 

 

Posted by 투자의神
암호통화 API2018. 10. 17. 06:10

 

 

앞서 빗썸 API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했었지만 한 독자분의 요청으로 "빗썸 API를 이용한 가상화폐 실시간 체결 데이터 수신 프로그램"을 만들게 되었고 나름대로 충분히 (그래봐야 몇시간) 테스트 해봤다고 생각하지만 오류가 있을 수도 있으니 각자 확인 해보시기 바랍니다.

( v.1.005 배포 글 : http://systemtraders.tistory.com/512 )

 

 

"빗썸 API를 이용한 가상화폐 실시간 체결 데이터 수신 프로그램 v.1.100" 배포합니다.

 

데이터 수신을 희망하는 종목을 선택하면 해당 종목에 대한 실시간 체결 데이터를 모두 수신하여 텍스트 파일로 저장해줍니다.

 

기본적으로 데이터가 담긴 텍스트 파일의 저장 경로는 C 드라이브의 _Bithumb 디렉터리이며 해당 경로가 존재하지 않더라도 프로그램에서 자동으로 경로를 생성한 후 파일을 저장합니다.

( C:/_Bithumb )

 

 

v.1.005 변경 사항 :

 

- 텍스트 파일이 비어 있더라도 키 입력 TextBox가 Enabled 처리되어 키 입력이 불가능한 오류 수정

 

- 서버가 점검중이더라도 프로그램을 재시작 할 필요 없이 계속 켜두면 자동으로 서버 ON 인식

 

 

v.1.010 변경 사항 :

 

- 수신 종목을 변경하더라도 비트코인(BTC) 데이터만 수신되는 오류 수정

 

 

개인적인 프로젝트를 진행하느라 시간이 없어서 생각보다 늦게 업데이트 되어 죄송하고 잘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본 프로그램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가상화폐 거래소인 빗썸에 회원 가입을 한 후 API 사용 신청 등을 하여야 합니다.

( https://www.bithumb.com/ )

 

 

API 사용 신청 등의 부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전의 글을 참고 해주세요.

http://systemtraders.tistory.com/393 )

 

 

프로그램의 특성에 대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 해주세요.

( http://systemtraders.tistory.com/485 )

 

 

v.1.100 변경 사항 :

 

- 빗썸 서버 주소의 변경 처리 ( http://bithumb.cafe/archives/28917 )

 

 

 

- 빗썸에서는 5월 23일까지 기존의 도메인으로 서비스하고 5월 24일부터 변경된 도메인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고 본 프로그램에서는 현 시각을 기준으로 버전 업데이트 처리 합니다.

 

 

v.1.200 변경 사항 :

 

- 추가 상장된 코인을 목록에 추가

 

 

v.1.300 변경 사항 :

 

- 추가 상장된 코인을 목록에 추가 

 

 

v.1.400 변경 사항 :

 

- 추가 상장된 코인을 목록에 추가 

 

 

v.1.500 변경 사항 :

 

- 추가 상장된 코인을 목록에 추가  

 

 

 

v.1.600 변경 사항 :

 

- 추가 상장된 코인을 목록에 추가   

기존 프로그램을 구동중인 분들은 그대로 켜두시고 변경된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프로그램 버전이 변경됨에 따라 데이터 손실이 없도록 처리하면 됩니다.

 

 

@ 주의 사항

 

빗썸 API 서버 내부적으로 동시 다발적인 request(리퀘스트) 발생시 접속을 차단하는 것으로 파악되니 동시에 여러개의 프로그램을 실행하시면 안되고 직접 테스트 해 본 결과 물리적인 컴퓨터가 구분 되더라도 데이터를 못 받는 것으로 보아 API KEY 등으로 일종의 '중복 접속' 등을 체크 하는 것 추정되기에 동시에 여러 데이터를 받으려면 데이터 수신 전용으로 사용할 다른 아이디를 만들어서 사용하는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첨부되어 있는 파일을 다운로드 후 압축해제 하면 쉽게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있으니 각자의 용도에 맞게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BiThumb_ReceiveRealData_v.1.600.zip

 

 

  

 

[추가]

 

수신받은 데이터의 각 필드명은 아래와 같습니다.

 

체결시각, 매수/매도체결 구분, 체결수량, 체결가격, 체결약정금액

 

 

체결시각은 DATETIME 형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매수/매도체결 구분은 ask는 매도, bid는 매수입니다.

 

체결약정금액은 체결수량 * 체결가격입니다.

 

Posted by 투자의神
이런저런2018. 10. 13. 07:00

 

 

가격제한폭제도 개편의 영향 평가.pdf

 

 

 

'이런저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휴식  (16) 2019.01.27
실패해야 한다  (0) 2019.01.26
오랜만입니다. 20180902  (0) 2018.09.03
UPbit (업비트) OPEN API 베타테스터 모집  (0) 2018.05.20
2017년 파생상품 양도소득세 확정신고 안내  (0) 2018.04.30
Posted by 투자의神