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 성과 합산2018. 1. 17. 18:50

 

 

 

 

1~9호는 오늘도 거래 없이 관망으로 마감했습니다.

 

 

옵션 프리미엄(시간가치)이 제법 높은 상황이라 당분간은 계속 거래를 쉬지 않을까 싶은데 또 드문드문 거래를 하기도 하겠지만 언제가 될지는 시장과 시스템이 결정할 일이지 저로써는 알 수 없습니다.

 

 

가상통화 시장은 며칠전 예고한대로 단기 조정 흐름으로 출렁임이 발생하고 있는데요.

 

 

 

▲ 대부분의 가상통화가 조정으로 인해 고가대비 반토막에 가깝거나 반토막 이상의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 투기와 투자를 구분하지 못한 사람, 검증된 수익 로직 없이 운영한 사람은 손실이 크게 날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 수익이 발생되었다 하더라도 근시안적인 시야로 시장을 바라봐서는 절대 안될 일입니다.

 

▲ 개인적으로는 가장 유망한 가상통화를 4개로 압축해서 보고 있고 그중 하나는 비트코인으로 보유중이며 고가대비 절반가량 조정했지만 여전히 4배가량 수익중입니다.

 

▲ 유망한 가상통화 나머지 3개는 미보유중이나 조정의 폭이 매우 크거나 장기화 된다면 시스템 1~3호의 운용을 중단하고 자금을 인출 해서라도 보유 해 볼 요량입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하고 있는 반등의 시점은 정부의 규제 정책이 완화되는 시점이 아니라 기존의 투자자가 보유물량을 큰 폭의 손실로써 손절매하면서 투자자의 손바뀜이 발생하는 시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른바 '존버'라고 불리는 버티기 작전은 쉽게 통하기 어려울 것으로 보이기에 '존버'족이 버티는한 부분적으로 반등을 할 수는 있겠으나 이전과 같은 시세의 대분출은 당분간 어렵다고 생각됩니다.

 

 

 

▲ 위탁 받은 내용중 일부를 공개하기로 하였기에 공개합니다.

 

▲ 아직까지 수익이 크지는 않지만 눈덩이처럼 불어나서 위탁을 의뢰한 독자분께 기쁨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여러 부분을 가렸지만 실현손익과 누적실현손익은 그대로 두었습니다.

 

▲ 매매 내역은 자칫 로직을 유추할 수도 있기 때문에 제외하였으나 필요시 증권사에서 직접 출력받고 증권사 직인이 찍힌 자료를 오프라인상에서 열람하게 해드릴 수 있습니다.

 

▲ 위 내용과 관련하여 문의가 많아 정리 해둔 것이 참고하세요.

   ( http://systemtraders.tistory.com/568 )

 

 

내일부터 며칠간 여행을 갑니다.

( http://systemtraders.tistory.com/notice/481 )

 

 

블로그에 신경 쓰지 못하더라도 양해 바라며 글을 올릴 수 있는 여건이 되면 올리고 그렇지 못하면 복귀후에 밀린글을 올리겠습니다.

 

 

남은 시간도 평안하길 바라며 호가창에서 뵙겠습니다.

 

 

Posted by 투자의神