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 성과 합산2018. 4. 11. 22:20

 

 

 

 

내일은 옵션만기일이고 오늘은 만기전날입니다.

 

 

오랜만에 글을 남기는 것 같습니다. (블로그와는 달리,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에서는 생존중입니다.)

 

 

기존에 이베스트 투자증권 API를 활용한 시스템을 DMA로 변경하기 위한 작업과 다른 일정들로 블로그에 신경쓰기가 어렵다보니 글을 등록하지 못했고 마침 오늘 잠시 짬이나서 등록이 가능한데 하필이면 손실 구간이네요.

 

 

뭐 몇천만원 정도야 연연할 금액이 아니기도 하고 무엇보다 손익에 상관없이 글을 등록할 수 있다는 그 자체에 감사함을 느끼며 작성중입니다.

 

 

DMA는 쉽게 말해 직통 주문 라인이기 때문에 사소한 코딩 실수가 대형 사고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이번 삼성증권의 자사주 사건보다 더 큰 스케일이 될 수 있음)

 

 

때문에 사전에 충분히 검토를 하고 빠짐없는 테스트가 선행되어야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도록 처리 프로세스가 강화된 영향에 따라 작업량이 많이 늘었습니다.

 

 

이외 다른 일들도 톱니바퀴가 돌아가듯 잘 돌아가고 있지만 톱니바퀴처럼 촘촘하고 틈새 없는 모양처럼 짬 내기가 어렵다보니 당분간은 공개적인 대외 활동을 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고작해야 짬이 나면 블로그에 글을 올리거나 혹은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에서 대화하는 정도만 될 것 같아 미리 알립니다.

 

 

암호통화쪽의 가격 조정 흐름이 매우 불만족스러운 상황인데요.

 

 

조정을 하는 듯 마는듯 하는 모습을 보니 뜬금없는 가격 조정을 하게 되거나 추가 가격 조정의 폭은 종전의 예상치보다 적되 시간 조정이 대폭 길어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주식/선물/옵션/암호통화 모두 시스템에 의해 거래가 되고 있으니 필자가 염려할 바는 아니겠지만 시장 참여자중 대다수가 손매매이거나 단순 존버인 경우가 많기에 미리 알려 드리는 차원입니다.

 

 

내일일지 혹은 모레이거나 한달후가 될지 모르겠으나 다음 글을 적을때까지 생존해 계시기 바라며 호가창에서 뵙겠습니다.

 

 

 

Posted by 투자의神