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 성과 합산2018. 3. 28. 23:20

 

 

 

 

상당한 고(高) 프리미엄 장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번 월물의 경우에는 거래일이 꽤 많은축에 속하는 영향이 큰 것으로 판단되며 1~9호는 거래가 없었습니다.

 

 

당분간은 거래가 없을 것 같은데 거래가 재개 되기까지 신규 포스팅을 하지 않을 예정이고 거래가 재개 되거나 만기주간이 되면 다시 오겠습니다.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의 경우 다른방에서 '팩트폭격'을 좀 했더니 신고를 먹어서 채팅에 참여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신규 입장은 물론이고 필자의 채팅은 4월 3일까지 제한된 상태인데 명확히 어떤 사유로 신고와 채팅 제한이 이뤄진 것인지에 대해 카카오톡측에 문의를 해두었지만 아직 답변을 받지 못한 상태입니다.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 내에 이미 참여하고 계신분들은 자유롭게 대화가 가능하니 개의치 않아도 됩니다.

 

 

한국으로 돌아온 이후로 API를 대체할 DMA 시스템 준비에 열을 올리느라 바쁜 나날이 이어질 것 같습니다.

 

 

언제가 될지 모르겠지만 거래가 재개 되더라도 당분간은 바쁠테니 일시적으로 블로그에 소홀하게 되더라도 양해 바라며 간혹 '출몰' 하겠습니다.

 

 

호가창에서 뵙겠습니다.

 

 

덧1)

흔히들 매물대가 두껍기 때문에 매수세가 유입되지 않거나 시세가 오르지 못한다고들 합니다.

 

이를 달리 표현하면 고가권에 물린 개인(혹은 개미)들이 여전히 희망회로를 가동하며 '존버'하고 있기 때문에 매물대가 강한것입니다.

(거래량이 많기 때문에 체결금액을 기준으로 매물대를 산정한 것은 매우 잘못된 접근입니다.)

 

그 '존버족'에는 이 글을 읽는 독자님이 포함될 수도 있겠지요?

 

결국 '시세의 상승'을 염원하며 '존버'하는 독자님들이 많을 수록 시세는 오르기 어렵다는 것이지요.

 

거래자의 관점에서 '존버족'이 많고 채굴자의 관점에서 전원을 차단한 '마이너(Minner)'가 적다면 시세는 딱히 움직일 요인이 없다는 것이고요.

 

악재 뒤에 숨겨진 호재가 있거나 거대 자본 세력이 굳이 움직이겠다고 했을 때는 '존버족'이 버티지 못할만큼 흔들고 상방으로 갈 것입니다.

 

거대 자본 세력은 물량을 확보하면서 시세의 랠리를 이어가야 하지만 굳이 물량 받이를 하지는 않을 겁니다.

 

지금껏 시장의 흐름이나 시세에 대해 예상한것이 매우! 적중했긴 합니다만 뭐 그러거나 말거나, 믿거나 말거나 정도로 봐주시고 너무 심취하지는 맙시다.

 

 

Posted by 투자의神